티스토리 뷰

 

 

포러머(forumer)로 활동하며 수익창출을 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하려 한다.

현재 우리는, 토픽(글)을 작성하는 포러머의 애드센스 코드를 삽입할 수 있는 환경이 갖추어져 있다.

포러머가 자신의 애드센스 코드를 삽입하면, 이후 애드센스 코드를 삽입한 포러머가 작성한 모든 토픽(글)에는,

애드센스 코드를 삽입한 포러머의 광고가 노출된다.

현재 광고 코드는 “구글 애드센스” 만 이용 가능하다.

차후, 더 많은 광고(회사별) 코드를 삽입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애드센스 코드 삽입 방법.

 

아주 간단하다.

자신의 프로필 페이지로 이동 > 편집 버튼을 클릭한다.

편집 화면으로 이동하면 애드센스 코드 삽입란에 애드센스 코드를 입력후 저장. 끝.

아래 이미지를 참고하자.

 

 

 

광고 노출 영역.

 

모든 광고는 동일하게 포러머가 작성한 토픽(글)의 시작과 끝, 맨 마지막 댓글 이후 노출되게 된다.

따라서 크게, 세 부분(영역)에서 광고가 노출되는 시스템이다.

아래 이미지를 참고하자.

 

 

특징.

 

당신의 애드센스 코드를 입력하세요” 토픽을 읽어보았다면 알겠지만, 난 코딩 또는 웹개발 전문가는 아니다.

어떻게 하면 “수익창출”을 도모하는 1인 기업가 1인 창업가들의 무대로 만들수 있을까 고민하던 중,

어떻게 하며 “티스토리”와 같이 포러머 개개인의 광고가 노출되게 할 수 있을까 고민하던 중,

아래의 글을 읽게 되었고, 고맙게도 이 소스코드를 공개해 준 “진(Jinn)“님이 공개한 소스코드로 플러그인을 만들어 사용하는 것이다.

 

 

질문도 여러차례 했었고, 그때마다 늘 친절하게 설명해 주셨었다.

혹시 필요한 포러머들이 있다면, 방문하여 보기 바란다.

 

진(Jinn)님이 공개해 준 소스코드(플러그인) 엔, 아래와 같은 코드가 포함되어 있다.

  • // 숫자를 실제 관리자 아이디로 변경
  • get_user_meta( 2, ‘content_ad’, true )

 

위 코드는, 애드센스 광고코드를 삽입하지 않은 포러머가 토픽(글) 작성시,

자동으로 관리자의 애드센스 광고코드로 “광고노출”이 될 수 있게 해주는,

일종의 “필터 훅“이다.

 

따라서,

포러머가 구글 애드센스 코드가 없거나, 또는 자신의 애드센스 광고코드를 등록하지 않은채 토픽(글)을 작성하면,

자동으로 운영자의 구글 애드센스 코드 광고가 노출되게 된다.

 

 

 

 

후…

만들어진, 공개된 오픈소스 코드(플러그인)는 어디까지나 블로그 영역에서 광고가 보여지는 소스코드였다.

이렇게 저렇게 아무리 수정을 해 보아도, 포럼 영역에서 광고가 노출되진 않더라…

페이지까지는 잘 노출되는데…

이제 되었다…

많이 늦었다…

 

끝으로,

당신의 애드센스 코드를 입력하세요” 토픽을 읽어보면 알겠지만,

처음엔 마이페이지(내 프로필)에서 애드센스 코드를 포러머가 직접 입력할 수 있는 환경이 안되었다.

이젠, 포러머 스스로 애드센스 코드를 입력할 수 있게 업그레이드 되었다…

 

 

+ 포러머(forumer)의 수익창출 – feat.애드센스

 

포러머(forumer)의 수익창출 – feat.애드센스 – 43Gear

포러머(forumer)로 활동하며 수익창출을 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하려 한다. 현재 우리는, 토픽(글)을 작성하는 포러머의 애드센스 코드를 삽입할 수 있는 환경이 갖추어져 있다. 포러머가 자신의 애드센스 코드를 삽입하면, 이후 애드센스 코드를 삽입한 포러머가 작성한 모든 토픽(글)에는, 애드센스 코드를 삽입한 포러머의 광고가 노출된다. 현재 광고 코드는 “구글 애드센스” 만 이용 가능하다. 차후, 더 많은 광고(회사별) 코드를 삽입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

43gear.com

 

 

-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