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방금전 내가 겪은 일이다.

위 이미지와 같이 한진택배 이름으로 문자가 왔고,

사진. URL이 적혀있었다.

 

그리고 위 URL을 클릭하면 다음의 증상이 나타난다.

 

  • 사파리 웹 브라우저가 자동으로 열리고 깜빡깜빡 하면서 북마크 전체가 열렸다 닫친다.
  • 그 다음으로 한진택배 홈페이지가 열린다.

 

참고로 난 사파리 브라우저를 현재 사용하진 않는다.

그 대신 파이어폭스를 사용한다.

 

이 스미싱 특징은_

 

  • 소액결제를 주 타겟으로 앱을 설치하는 경우가 있고,
  • 웹브라우저에 저장된 각종 정보를 가져가는 경우도 예상할 수 있다고 한다.

 

내개 했던 대처법_

 

  • 일단 핸드폰을 제빨리 껏다 다시 켰다.
  • 112에 전화를 걸어 신고 > 112는 다시 182로 연결해 주고 > 182 연결되면 “2”번 클릭.
  • 상담을 받고, 상담받은 내용을 행하면 되겠다.

 

역시, 상담해 준 경찰관 역시,

 

  • 사용중인 이동통신사 전화 또는 홈페이지 방문후 “소액결제 차단 신청”을 하라고,
  • 다음으로 핸드폰에 스미싱 관련 앱이 설치되었는지 점검.

 

내 경우엔, 헬로모바일의 알뜰폰을 사용중이다.

알뜰폰의 경우, 따로 신청하지 않는 이상 “소액결제 이용“은 막혀있다^^

근본적으로 소액결제가 안된다는 거다.

 

기어들도 조심해^^

이 글 꼭 참고하고^^

 

 

+ [필독] 한진택배 문자 스미싱 비상

 

[필독] 한진택배 문자 스미싱 비상 – 43Gear

방금전 내가 겪은 일이다. 위 이미지와 같이 한진택배 이름으로 문자가 왔고, 사진. URL이 적혀있었다. 그리고 위 URL을 클릭하면 다음의 증상이 나타난다. 사파리 웹 브라우저가 자동으로 열리고

43gear.com

 

 

-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