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요1: 1 태초에 말씀이 계시니라 이 말씀이 하나님과 함께 계셨으니 이 말씀은 곧 하나님이시니라 2 그가 태초에 하나님과 함께 계셨고 3 만물이 그로 말미암아 지은바 되었으니 지은 것이 하나도 그가 없이는 된 것이 없느니라 4 그 안에 생명이 있었으니 이 생명은 사람들의 빛이라 5 빛이 어두움에 비취되 어두움이 깨닫지 못하더라

 

 

두려움을 경계해야 한다…

 

 

여러 말을 차치하고,

사단은 분명히 두려움을 간직한 영의 존재다.

본래 두려움이란 어두움에 속한 것이고, 어두움은 내 육으로 하여금 자극을 쫓게한다.

그래서 사람은 자극을 받고 싶어하고, 자극적인 것, 말초신경을 자극하는 그 자극을 따른다.

 

다시 돌고 돌아서,

그 자극은 나로 하여금 어두움을 원하게 만들고, 그 어두움에 갇혀지길 원하게 한다.

이런 두려움, 그로인해 어두움에 갇히게 되는 현상이 반복되기 때문에,

내 영(혼)이 소멸하는 것이다…

내 영(혼)이 소멸하면 할수록,

창조자를 느끼길, 육신은 거부한다…

 

 

다시금 인류 역사의 서막을 살펴보자.

 

 

창3: 1 여호와 하나님의 지으신 들짐승 중에 뱀이 가장 간교하더라 뱀이 여자에게 물어 가로되 하나님이 참으로 너희더러 동산 모든 나무의 실과를 먹지 말라 하시더냐 2 여자가 뱀에게 말하되 동산 나무의 실과를 우리가 먹을 수 있으나 3 동산 중앙에 있는 나무의 실과는 하나님의 말씀에 너희는 먹지도 말고 만지지도 말라 너희가 죽을까 하노라 하셨느니라 4 뱀이 여자에게 이르되 너희가 결코 죽지 아니하리라 5 너희가 그것을 먹는 날에는 너희 눈이 밝아 하나님과 같이 되어 선악을 알줄을 하나님이 아심이니라

 

사단이 간직한 본질적인 두려움은,

지옥의 영원한 형벌을 받을줄 아는 두려움이다.

그 지옥의 영원한 형벌을 피하고자, 역설적이게도 온 인류를 파멸로 이끄는 거다.

온 인류가 예수를 저버리면, 또는 그로인해 다시오겠다는 그 약속을 예수가 지킬수 없게되면,

그러면 영원한 지옥의 형벌을 피할수 있으리라 생각하는 존재가 사단이다.

 

그래서 사단은 본질적으로 자기 정체가 들어남을 두려워한다.

자기 정체가 들어나면, 지옥의 정체도 반드시 들어날 수 밖에 없기 때문이다.

 

이런 사단은 분명히, 자신이 창조자에게 버림받은 그 이유 그대로,

사람이 창조자에게서 떨어져 나가게 속였다.

두려움을 간직한 이 사단이란 존재는,

사람의 육신에 간직된 그 욕망을, 자아를, 스스로 창조자가 되고싶었던 죄악을 범하게 한다.

그 죄악을 범한 인류의 결과가 뭐냐.

 

창3: 7 이에 그들의 눈이 밝아 자기들의 몸이 벗은 줄을 알고 무화과나무 잎을 엮어 치마를 하였더라 8 그들이 날이 서늘할 때에 동산에 거니시는 여호와 하나님의 음성을 듣고 아담과 그 아내가 여호와 하나님의 낯을 피하여 동산 나무 사이에 숨은지라 9 여호와 하나님이 아담을 부르시며 그에게 이르시되 네가 어디 있느냐 10 가로되 내가 동산에서 하나님의 소리를 듣고 내가 벗었으므로 두려워하여 숨었나이다

 

두려움이다…

두려움에 사로잡힌 결과다…

두려움에 사로잡혀, 자신을 창조한 창조자, 자신의 진짜 아버지 앞에도 설 수 없게 된 것이다.

육신이 원하는 지식? 지혜?가 이런 것이다…

 

육신은 사망을 향해 달려가려 힘쓰고,

육신은 그 육신의 지식과 지혜가 자신을 구원할 것처럼 속이지만,

실상 그 육신이 쫓는 지식과 지혜는 그 육신이 어두움을 사랑하는줄 알게 하는 것이다.

그 지식과 지혜는, 끊임없이 그 육신을 어두움으로 내 몬다.

 

 

+ 다가올 미래 – 두려움을 경계해야 한다 "전체 글" 읽어보기.

 

다가올 미래 – 두려움을 경계해야 한다 – 43Gear

요1: 1 태초에 말씀이 계시니라 이 말씀이 하나님과 함께 계셨으니 이 말씀은 곧 하나님이시니라 2 그가 태초에 하나님과 함께 계셨고 3 만물이 그로 말미암아 지은바 되었으니 지은 것이 하나도 그가 없이는 된 것이 없느니라 4 그 안에 생명이 있었으니 이 생명은 사람들의 빛이라 5 빛이 어두움에 비취되 어두움이 깨닫지 못하더라 두려움을 경계해야 한다… 여러 말을 차치하고, 사단은 분명히 두려움을 간직한 영의 존재다. 본래 두려움이란 어두움에 속한 것이고,

43gear.com

 

 

-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