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헬로 기어들.

 

43기어에, 눈에 띄진 않지만, 작은 변화가 있었다.

우선 트레이드라 이름 지은 마켓 플레이스 공간이 없어졌다.

그 대신, 포럼 카테고리에 “트레이드 마켓카테고리를 추가했다.

포럼 카테고리고 이동해보면 “트레이드 마켓카테고리를 확인 할 수 있을 것이다.

 

이렇게 결정한 이유는 다음과 같다.

 

처음 43기어를 스케치하던 그때부터,

포럼이 성장하고 활성화되면, 트레이트 마켓 플레이스를 가져보자 생각했었다.

왜냐하면 1인 창업, 1인 기업활동을 할 수 있는 무대로써 포럼을 만들고 싶었기 때문이다.

코인 시스템을 도입한 이유 역시, 포럼에서 활동하는 기어들이, 어떤 식으로든 경제활동을 할 수 있는 무대로 만들어가고 싶었기 때문이며,

기어들 개개인의 “프로필 페이지 > 편집(프로필)” 페이지를 통해서 “구글 애드센스 코드” 등록을 할 수 있게 만든 이유 역시, 포럼에서 활동하는 기어들에게 1인 창업, 1인 기업활동의 무대를 제공하고 싶었던 이유다.

이와같은 이야기는, 43기어를 처음 문 연 그때부터, 쉼없이 내가 가진 이상, 정신, 사상에 관해 글(토픽)로 어필했던 부분이다…

 

다만 궁극의 마켓 플레이스를 가지기 위해선 해결해야 할 몇가지 문제가 있다.

 

  • 우선, 독자적인 결제시스템을 갖춰져야 한다.
  • 둘째, 포럼 이상의 세분화된 카테고리 및 요소가 절실하다.

 

그래서 다양한 실험을 했었고,

다양한 아이디어를 적용해 보았다.

결론을 말한다면, 그렇게 하지 않을 것이다… 이다…

 

 

둘 다는 힘들겠단 결론에 도달했다.

 

그 다양한 실험은,

우커머스란 워드프레스 특유의 쇼핑몰을 구축해 적용도 해 보았고,

국내 기술진이 개발한 “그야말로 게시판 형태”로 트레이드 마켓 운영이 가능할지도 실험해 보았다.

처음 43기어를 문 열었을때는 각각의 카테고리에 각각의 트레이드 카테고리를 포함시켜 보기도 했다.

 

문제는, 둘 다는 안되겠다 이다.

트레이드 마켓이 경제활동을 할 수 있는 무대를 만들어 줄 수 있을진 모른다.

하지만 누가 뭐래도 43기어의 중심 무대는, “포럼“이다.

우리의 중심 무대인 “포럼”없이 트레이드 마켓의 성장은 의미가 없고,

포럼“과 완전한 통합을 이룰수도 없겠다는 결론에 도달했다.

무슨 뜻이냐. 중심 무대가 어느쪽인지 정확하게 구분지어야 했다는 뜻이다.

 

그래서…

마음속 깊은곳 모든 욕심과 욕망을 내려놓고,

포럼 속 하나의 카테고리로… 남겨 놓기로 한 것이다…

그저 하나의 카테고리로…

 

43기어의 중심 무대인 “포럼”에 더욱 집중하기로 결정한 오늘…

43기어의 중심 무대인 “포럼”을 더욱 포럼 답게 만들기로 결정한 오늘…

트레이드 마켓을 포럼과 같은 별개의 창구로 나둘수도 없었고,

그렇다고 포럼의 카테고리와 같이 트레이드 마켓의 카테고리를 세분화 할 수도 없었다.

 

그냥…

어느날 필요한 기어들이 활용할 수 있게…

포럼 속 하나의 카테고리로만, 남겨놓을 생각이다…

 

그 대신,

코인 획득 및 코인 활용에 대해서,

보다 근본적이고, 보다 활용 가치가 충분한 시스템으로,

업그레이드 시키겠다.

반드시 업그레이드 시키겠다.

 

오늘…

아무에게도 말하지 않았었지만…

괜히 코드를 건드리다가, 문제가 생겨버린…

그 “위젯” 페이지의 모든 문제를 해결했다…

 

43기어가.,

43기어를 방문하는 모든 기어들에게.,

기쁨이 될 수 있고,

자부심을 가질수 있는 사이트가 되도록,

나도 최선을 다할 것이다.

 

 

 

 

+ 43기어의 작은 변화

 

43기어의 작은 변화 – 43Gear

헬로 기어들. 43기어에, 눈에 띄진 않지만, 작은 변화가 있었다. 우선 트레이드라 이름 지은 마켓 플레이스 공간이 없어졌다. 그 대신, 포럼 카테고리에 “트레이드 마켓” 카테고리를 추가했다.

43gear.com

 

 

-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