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문 대통령은 그해 4월 30일 남북 정상회담 이후 처음 열린 청와대 수석, 보좌관 회의에서도 관련 언급을 했다.

그는 “후속조처를 속도감 있게 추진해주기 바란다”“당장 시작할 수 있는 일이 있고, 여건이 갖춰지길 기다려야 되는 것도 있다”고 지시했다.

 

  • 이후 김 대변인은 “10. 4 정상선언 이행과 남북 경협 추진을 위한 남북공동조사연구사업이 시작될 수 있길 고대한다”는 문 대통령의 발언을 강조.
  • 김 대변인은 또 “대통령의 발언은 (6월) 북 - 미 회담이 끝나길 기다려야 하는 것은 여건이 조성되길 기다려서 하는 것이고, 대북제재와 관련이 없는 것들은 빨리빨리 당장 실행해 나가자는 의미”라며 “나중에 풀릴 것에 대비해서 남북이 함께 어떤 경협을 할 수 있는지 공동 조사연구하자는 취지로, 그것을 미리 대비하고 있자는 설명”이라고 말했다.
  • 그러면서 김 대변인은 “전날 푸틴 러시아 대통령과의 통화 때 남 - 북 - 러 삼각 경협도 공동 조사연구에 포함시키자고 했다”고 했다.

 

문 대통령의 발언과 청와대 대변인의 설명은 모두 본지가 보도한 ‘발전소 문제’에 대한 설명과 미래 구상에 해당한다.

이미 '나중에 국제 제재가 풀릴 것을 대비'한 경협 시나리오 마련을 지시했다는 사실도 확인된다.

청와대 관계자는 다만 당시 김정은에게 건넨 USB 내용과 관련해선 “기존에 발표한 수준을 넘어서 조금 더 업데이트한 내용으로 안다”면서도 발전소의 구체적 방향과 방식에 대해선 “그까진 모른다”고 했다.

 

청와대가 “모른다”고 했던 발전소 문제가 바로 이것이었을까.

산업통상자원부 공무원들이 감사원 감사를 앞두고 삭제한 530개의 파일 목록에서 북한 원전 관련 문건이 다수 포함됐다.

2018년 4.27 남북 정상회담 직후인 그해 5월 2일에 작성된 ‘에너지 분야 남북경협 전문가_원자력.hwp’ 파일과 같은 달 14일과 15일자 ‘북한지역 원전건설 추진방안.hwp’ 등이다.

 

<산업통상자원부 공무원들이 2019년 12월 감사원 감사 직전 삭제한 530개 파일 목록 중 '北 원전건설추진 문건' 관련 파일. 보고서 캡쳐>

 

당시 청와대 국정기획상황실장으로 남북 회담에 깊숙이 관여했던 더불어민주당 윤건영 의원은 지난해 11월 관련 의혹이 제기됐을 때 “소설같은 이야기다. 원전의 ‘원’자도 없었다”고 주장한 바 있다.

청와대도 해당 사안에 대한 별도의 공식 입장을 내지 않고 있다. 다만 정부 관계자는 29일 본지에 “당시 남북관계가 복원되고 북 - 미 정상회담까지 계획돼 있던 상황임을 감안할 필요가 있다”며 “부처 차원에서는 향후 벌어질 일에 대한 다양한 시나리오를 구상할 수 있는 것 아니냐”고 말했다.

그러나 산자부 공무원들이 감사를 앞두고 해당 자료를 삭제한 배경에 대해서는 추가 언급을 하지 않았다.

 

 

<2018년 4월 27일 문재인 대통령과 김정은 국무위원장 판문점 도보다리 위에서 담소를 나누고 있다. /한국공동사진기자단>

 

발전소 내용 담긴 USB도 전달… 金, 文 만난후 “원전 능력 조성”

 

산업통상자원부 공무원들이 2018년 4·27 판문점 남북 정상회담 직후 북한 원전 건설과 관련한 문건들을 작성한 것으로 드러나면서 4·27 회담 때 있었던 ‘도보다리 회담’이 다시 주목받고 있다. 문재인 대통령과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 대화 내용이 언론에 공개되지 않은 도보다리 회담에서 북한 원전 건설 문제가 거론된 것 아니냐는 의구심이 제기됐기 때문이다.

 

청와대 자료 등에 따르면,

  • 문 대통령은 4·27 회담 때 김정은과 단둘이 도보다리를 걷고 다리 한쪽에 마련된 자리에 앉아 총 44분간 대화.
  • 언론이 전문가를 통해 두 정상의 입 모양을 분석한 결과, 문 대통령이 김정은에게 “발전소 문제···”라고 말한 것으로 파악.
  • 문 대통령은 당시 청와대 대변인을 통해 “구두(口頭)로 그것(발전소 문제)을 논의한 적은 없는 것 같다”,
  • 그러면서도 “신경제 구상을 책자와 PT(프레젠테이션) 영상으로 만들어 (USB에 담아) 직접 김정은에게 건네줬다. 그 PT 영상 속에 발전소와 관련된 내용이 있다”고 했다.

 

<산업부의 북한 원전 추진 관련 문건>

 

---

 

결국,

원했건 원하지 않았건,

문재인은 지난 2018년 4·27 판문점 남북 정상회담 때,

USB에 원전 건설과 관련한 문건들을 담아, 김정은에게 전달했다.

이게 팩트(fact)다.

 

누가, 누구에게 화를 내야할 사안이냐.

 

  • 매국노(賣國奴) : [명사] 사사로운 이익을 위하여 나라의 주권이나 이권을 남의 나라에 팔아먹는 행위를 하는 사람.
  • 여적죄(與敵罪) : [법률] 외환죄의 하나. 적국과 합세하여 국가에 항적함으로써 성립하는 범죄이다.

 

이게 사전적 의미의 "매국노(賣國奴)", "여적죄(與敵罪)"다.

사사로운 이익을 위하여 나라의 주권이나 이권을 남의 나라에 팔아먹는 행위!

그러면 사사로운 이익을 위하여 나라의 주권이나 이권을 남의 나라에 거저 넘긴 행위는 뭘까?

 

결자해지(結者解之)란 말도 모르나.

그들 진보-좌파란 사람들은, 남에겐, 필요하면 "공인" 운운하면서,

기자란 감투 조차도 무소불위(無所不爲)의 권력인냥 남발한다.

심지어 카메라 앞에 서선 당당하게 전국민을 상대로 기자 행세를 하기도 한다.

자신이 만들어낸 의혹 아닌가. 대통령이란 사람이, 필요하면 전국민을 상대로 핵을 겨누고 있는 적국과 내통하는 꼴이 아닌가.

자신이 대통령이 아니었을땐, 뻑하면 했던 말이 "대통령이", "여당이" 등등등이 아니었나!

 

문재인 정권은 그가 그토록 주장했고,

현재에도 국가 에너지의 기반인 원전을 깡그리 무너뜨리고 있는,

바로 그 "탈원전 정책" 과는, 땔래야 땔 수도 없다.

 

그 과정에서 문재인 정권의 "탈원전 정책" 실현을 위해,

산업부(산업통산자원부)는 원전의 경제성을 낮게 조작하기까지 했다.

원전의 경제성을 낮게 조작하기까지 하며, 결사적으로 탈원전 정책을 추진하고 있는 것이다.

 

 

국가 에너지의 근간인 원전을 파괴하면서,

북한과 김정은을 위해선 원전 건설을 추진했던 것이다.

 

 

 

+ 퍼즐 맞춰지는 도보다리 그 USB···문재인(文) "발전소"는 북한(北) 원전계획?

 

월성원전 멈추게한 산업부, 북한 원전 지원 추진 – 43Gear

<'월성 1호기 조기폐쇄 결정에 대한 경제성 조작 혐의'등 과 관련해 검찰이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수력원자력에 대한 압수 수색에 나선 5일 정부세종청사 산업통상자원부 에너지혁신정책관실에

43gea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