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어떤 의미에서건, 도널드 트럼프 미 대통령의 이런 모습이 언론에 등장하는게 썩 달갑지는 않다.

그 이유는 이렇다.

 

  • 소셜미디어를 중심으로 생겨나는 찌라시가 있을 지언정, 그 찌라시들의 출처는 대부분 따로있기(기성언론) 때문이다.
  • 소셜미디어의 여론몰이에 사용되는, 그 찌라시들의 90%는 기성 언론매체의 보도 내용이며, 트위터리안들 역시, 그 기성 언론매체의 보도 내용을 인용한다.

 

하지만 트럼프는 진정한 찌라시의 중심이라 할 수 있는 CNN 등의 기성 언론매체를 건드릴 순 없다.

우선 유대인 자본하에 있는 그 언론매체는, 앞으로도 건드릴 수 없을 것이다.

그 대신 언제라도 타겟으로 삼을수 있다는 걸, 트위터를 향한 보복으로 보여주었다.

자칫 다음과 같은 영향을 미칠수 있다고 생각한다.

 

  • 아마도 그 소셜미디어 또는 커뮤니티에서 이루어지는 막강한 영향력을 질투하는 세력들은 트럼프의 이번 조치를 환영할 것이다.
  • 아마도 그 소셜미디어 또는 커뮤니티에서 다루어지는 막강한 정보력이 없애고 싶은 부류는, 이번 트럼프의 대 트위터를 향한 조치를 환영할 것이다.

 

그 결과는, 결국 기득권을 거머쥔 자신들이 다 하겠다는 것 이상도 이하도 아니다...

결국 이번 트럼프의 대 트위터를 향한 보복조치를 환영하는지, 환영하지 않는지의 모습을 통해서도,

그 어떤 불특정 다수들의 민낯을 볼 수 있는게 아닐까.

누가 환영하는지? 누가 반대하는지?

 

문제는 이런 것이다.

이런 하나하나의 일련의 과정들이 모이고 싸이면,

그땐 소셜미디어? 커뮤니티? 아무것도 할 수 없는 시대가, 그들은 그런 시대를 만들수 있는 날이 오리라 확신한다.

기레기든 쓰레기든, 그 기자 딱지를 달지 않으면 카뮤니티 사이트 조차 운영할 수 없게 되는 세상...

누군가는 소셜미디어를 만드는게 꿈이고, 누군가는 커뮤니티 사이트를 만드는게 꿈이지 않을까.

트럼프의 이 행위도, 이 행위를 찬성하는 그 불특정 다수들도,

그들의 민낯이란, 결국, 누군가의 꿈을 빼았겠다는 것이다.

이게 문제라는 말이다...

 

나 역시, 물론 커뮤니티 사이트를 운영하고 있다.

이게 내 꿈이었으니까...

 

 

 

지난 2019.1.10 글을 통해서,

나는 트럼프는 할만큼 하고 있는 것이다란 제목의 글을 작성했었다.

 

그리고 이 글을 쓰는 지금도,

나는 여전히,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할만큼 하고 있다고 생각한다.

위 링크를 참고해 보기 바란다...

 

 

+ 트럼프 트위터를 향해 ‘행정명령 서명’ 보복? "전체 글" 읽어보기.

 

트럼프 트위터를 향해 ‘행정명령 서명’ 보복? – 43Gear

어떤 의미에서건, 도널드 트럼프 미 대통령의 이런 모습이 언론에 등장하는게 썩 달갑지는 않다. 그 이유는 이렇다. 소셜미디어를 중심으로 생겨나는 찌라시가 있을 지언정, 그 찌라시의 근원적

43gear.com

 

 

-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