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성경의 맥.

 

성경은, 성경의 맥이있고, 성경의 맥은, 성경 전체를 관통하는 핵심이다.

 

창2: 8 여호와 하나님이 동방의 에덴에 동산을 창설하시고 그 지으신 사람을 거기 두시고

 

알고있니.

본래 창조자가 사람을 지었던 그때, 곧 창조자의 원대한 구원사역이 시작된 그때,

사람은 그 창조자의 그늘안에 머무르며, 창조자와 동행하며 인류의 역사도 시작되었다는 사실을.

그런데 먼저 하와가, 그리고 아담이, 뱀의 거짓말에 반응하면서 쓰러졌고,

그들은 결국, 창조자가 창설한 에덴에서 쫓겨나게 되었다.

동행이 깨어진 거야…

 

Q) 왜 예수는, 자신의 구원사역을 이렇게 시작을 했을까. 예수는 왜? 굳이? 에덴을 증거했으며, 에덴을 통해서 무엇을? 알려주려 했던 것일까.

 

처음부터,

예수의 구원사역이란, 아담과 하와를 에덴에 머물게 했듯, 동행이었다.

이미 창세기 2장 8절에서 에덴을 창설하고 자신이 지은 사람을 그곳에 머물게 한 증거로,

자신의 형상을 따라 만든 사람이, 자신에게 매달려 있어야 한다는 사실을, 성경은 증거한 것이다.

이 창조자와의 동행이 바로 구원이기 때문이지.

 

아담과 하와가 에덴에서 쫓겨나지 않았더라면,

아담과 하와가 뱀의 간교에 넘어지지 않았더라면,

그러면 그 후의 성경은, 없었다. 왜냐하면 창조자와의 동행이, 이어지고 있었을테니까.

 

그런데 본질적으로 이 세상의 권세는 사단에게 주었고,

예수의 구원사역이란, 이런 사단에게 내어준 세상속에서, 자기 백성과 동행하는 것이다.

폭풍우가 몰아칠지라도, 죽음의 골자기를 걸을 지라도,

그에게 매달려, 그와 동행하는 자기 백성과,

영원히 하나가 되어 영원히 동행하기 위한 원대한 사역.

이게 바로 예수의 구원사역이니까.

 

예수의 구원사역은, 이 땅에 국한된 게 아니었기에,

처음부터 사단에게 공중권세를 준 이 세상에서 완전한 건 없게 창조했던 것이다.

창조자가 창설한 그 에덴에도, 뱀이 출연하지 않았나.

 

  • 에덴 > 율법 > 성령을 준 은혜가 어떤 은혜인지 알게하기 위한 증거였다.

 

벧후3: 7 이제 하늘과 땅은 그 동일한 말씀으로 불사르기 위하여 간수하신바 되어 경건치 아니한 사람들의 심판과 멸망의 날까지 보존하여 두신 것이니라

 

더 냉정하게,

본질직으로 우리가 눈으로 보는 이 세상, 이 모든 만물은,

창조자의 말 한마디! 지탱해! 라는 그 말 한마디로 지탱되고 있는 것이다.

어느날 그 창조자가 말하길, 없어져! 하면, 이 세상은 그냥 사라진다.

하늘이 큰 소리를 내며 없어지고, 체질이 뜨거운 불에 풀어져 녹아 없어지듯, 땅도 그냥 사라진다(벧후3: 10).

우리 눈에 보이는 이 세상은 이런 것이다.

그러니 과학이 말하는 빅뱅이론이 틀린말이 아니지.

과학은 언제나 성경을 증명하는 도구였고,

눈에 보이는 이 세상이 지나간 후엔, 영의 세상이 기다리고 있음이라.

 

무엇을 말하나.

처음부터, 창세기의 그 시작부터, 그 후 율법을 더해 준 그 때로 이어지며,

오직 완전하게 예수에게 매달려 그와 동행할 수 있게 해 주겠다는 “약속” 하나를 위해,

달려온 것이고 달려가고 있는 것이다.

 

롬5: 14 그러나 아담으로부터 모세까지 아담의 범죄와 같은 죄를 짓지 아니한 자들 위에도 사망이 왕노릇하였나니 아담은 오실 자의 표상이라

 

에덴도 완전하지 못했고, 율법도 완전하지 못했지만, 완전 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

자신의 영을 주는 방법밖엔 없었던 거야…

 

자신의 영, 곧 성령이 아니면,

내 안에서 내게 예수의 심정을, 창조자의 마음을, 알게 해 줄 방법이 없었던 거야.

그 완전한 동행을 위해, 창세 전부터, 창조자는 육신의 몸을 이끌고 와 십자가를 짊어지기로 계획해 놓았었던 거다.

자신의 영인 성령을 주려고…

 

엡1: 4 곧 창세 전에 그리스도 안에서 우리를 택하사 우리로 사랑 안에서 그 앞에 거룩하고 흠이 없게 하시려고 5 그 기쁘신 뜻대로 우리를 예정하사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자기의 아들들이 되게 하셨으니 6 이는 그의 사랑하시는 자 안에서 우리에게 거저 주시는바 그의 은혜의 영광을 찬미하게 하려는 것이라

 

인간으로썬 불가능한 일이지.

왜냐하면 인간은, 타인에게 자신의 영을 줄 수 없으니까.

하지만 인간으로썬 불가능한 일일지라도, 최소한 우리의 머리는 생각할 수 있다.

내 영이, 내 육신과 분리가 되려면, 그러면 이 육신이 죽어야 한다는 사실을…

 

이런 성경의 맥을 알고 있어야 한다.

이게 성경을 관통하는 맥이며, 이게 모든 성경을 관통하는 본질적인 핵심이다.

 

 

어째서 성경을 “창세기, 사복음서, 사도행전“을 기준으로 삼고 읽어야 한다는 거냐.

이 “창세기, 사복음서, 사도행전“이 그 완전한 동행을 위한 본질을, 약속을, 약속의 이행을,

그리고 자신의 영인 성령을 보내준 증거, 곧 모든 성경을 관통하는 핵심이기 때문이다.

 

어째서 기준이 예수의 십자가와 약속한 성령이 되어야 한다는 거냐.

이런 성경의 맥을 모르면, 성경 전체를 자의로 해석하게 우를 범하기 때문이다.

 

 

앞서가선 안되는 이유...

 

+ 성경의 맥 – 앞서가지 말자 "전체 글" 읽어보기.

 

성경의 맥 – 앞서가지 말자 – 43Gear

성경의 맥. 성경은, 성경의 맥이있고, 성경의 맥은, 성경 전체를 관통하는 핵심이다. 창2: 8 여호와 하나님이 동방의 에덴에 동산을 창설하시고 그 지으신 사람을 거기 두시고 알고있니. 본래 창조자가 사람을 지었던 그때, 곧 창조자의 원대한 구원사역이 시작된 그때, 사람은 그 창조자의 그늘안에 머무르며, 창조자와 동행하며 인류의 역사도 시작되었다는 사실을. 그런데 먼저 하와가, 그리고 아담이, 뱀의 거짓말에 반응하면서 쓰러졌고, 그들은 결국, 창조자가 창

43gear.com

 

 

-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