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내가 43기어를 2016년 끝자락에 오픈했고,

첫 글을 2017년 1월에 작성했던 기억이 난다.

그리고 네이버 이메일을 통해서 처음 질문을 받았던게,

2018년 1월 초였다…

 

처음엔 이해가 가질 않았다.

왜? 그리스도인이, 예수의 얼굴을 구하는걸 힘들어할까.

어떤 이는, 우상숭배라고 자기 교회 목사가 말했다고 까지 했었다…

나도 목사들이 그러는줄 잘 알지만,

하지만 이는, 거짓말이다…

 

우상숭배란, 근본적으로 그런게 아니다.

우상숭배란, 근본적으로 내 유익을 위해 존재한다.

내 자랑을 위해, 내 지식을 자랑하기 위한, 내 유익을 위해, 내 가슴에 예수 곧 창조자를 대신(代身)해 붙여잡는 자기자신의 신, 곧 자아(自我)다.

따라서 이 우상숭배는, 하와가 뱀에게 쓰러져 얻은 그 원조, 곧 그 열매이며,

따라서 이 우상숭배는, 그 열매가 확연이 들어난다.

 

예수의 얼굴을 구한다는 건, 그가 창조자임을 내 영이, 내 가슴이 인정하는 행위다.

내 육신이 아니라, 내 영이, 내 가슴이…

 

그러면 교회라는 곳에선 왜? 주(예수)의 얼굴을 구하지 못하게 가로 막아왔을까.

모세를 통해 율법을 전해주던 그 때로부터 예수가 아브라함과의 약속을 신실하게 짊어지던 그 순간, 그리고 약속한 성령을 준 그 이후로도, 이 모든 창조자의 구원사역은, 그의 얼굴을 구하게 하기 위함이었다.

그래서 자기 종들을 통해 “너희는 다만, 주의 얼굴을 구하라” 증거한 것이다…

 

롬8: 3 율법이 육신으로 말미암아 연약하여 할 수 없는 그것을 하나님은 하시나니 곧 죄를 인하여 자기 아들을 죄 있는 육신의 모양으로 보내어 육신에 죄를 정하사 4 육신을 좇지 않고 그 영을 좇아 행하는 우리에게 율법의 요구를 이루어지게 하려 하심이니라

 

로마서 7장이, 왜 예수는 성령을 주겠다는 약속을 했으며, 왜 우리는, 성령이 없으면 안되는지 적나라하게 증거하고 있다.

예배? 십일조? 헌신? 봉사? 헌금을 하면서도 나는 이만큼의 헌금을 하는데 저사람은 왜 저만큼 밖엔 헌금을 하지 못할까 생각하며 남을 판단하는 자기 자신을 보았다는 것이다.

예배를 드리며, 나는 이렇게 거룩하게 옷을 갖춰입고 예배를 드리는데, 저사람은 왜 꾸겨진 옷을 입고 예배를 드릴까 하며 남을 판단하는 자기 육신을 보았다는 것이다.

그래서, 자신의 육신안에 선한것이 하나도 없다는 한가지 진실을 바울은 깨닭았다는 거다.

 

이 율법에 속해 있으면, 행위가 자랑이 된다.

율법을 부여잡는 자는, 자랑할께 행위 밖 엔 없고, 동시에 자신의 행위를 자랑하려 한다는 것이다.

성경이 증거 하기를, “육신의 생각은 사망이요 영의 생각은 생명과 평안이니라(롬9: 6)” 했는데,

그 동일한 성경 구절을 읽는게, 습관에 지나지 않게 되는 거야.

습관에 지나지 않게 된다는 건, 성령이 그를 간섭하지 않는다는 증거다.

이게 율법이고, 이게 유전이라...

 

+ 그의 얼굴을 구한다는 것 "전체 글" 읽어보기.

 

그의 얼굴을 구한다는 것. – 43Gear

내가 43기어를 2016년 끝자락에 오픈했고, 첫 글을 2017년 1월에 작성했던 기억이 난다. 그리고 네이버 이메일을 통해서 처음 질문을 받았던게, 2018년 1월 초였다… 처음엔 이해가 가질 않았다. 왜? 그리스도인이, 예수의 얼굴을 구하는걸 힘들어할까. 어떤 이는, 우상숭배라고 자기 교회 목사가 말했다고 까지 했었다… 나도 목사들이 그러는줄 잘 알지만, 하지만 이는, 거짓말이다… 우상숭배란, 근본적으로 그런게 아니다. 우상숭배란, 근본적으로 내 유익

43gear.com

 

-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