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인터넷과 웹 정보










 

 

요즈음,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어떤 것들을 대상으로 미리미리 ‘그룹(Group)’을 생성하고 있는데,

오늘은 43기어에서 그룹(Group) 생성시, 알면 도움이 되는 팁(Tip)을 공유해 보도록 하겠다.




위 이미지는 ‘김프(Gimp)를 사랑하는 사람들의 모임’ 이란 그룹(Group)을 생성한 모습이다.

위 이미지를 소개하는 이유는, 43기어에서 ‘그룹(Group) 생성시’ 그룹의 이름을 변경 할 수 없다는 정보를 주기 위해서인데,

그룹의 이름을 변경 할 수 없으니까, 그룹의 주소(도메인)도, 변경이 불가능하다.

심지어 관리자인 나 조차도 변경이 안된다.

 

 

나는  내가 생성한 ‘김프(Gimp)를 사랑하는 사람들의 모임’ 그룹(Group)에 아무런 문제도 없었다.

그런데 순간, 그룹의 닉네임을 가지고 싶었다.

모르는 거잖아.

시간이 흘러흘러 43기어에서 활동하는 기어들이 많아진 어느날,

‘김프(Gimp)를 사랑하는 사람들의 모임’ 그룹(Group) 보다,

‘김프(Gimp)를 사랑하는 사람들의 모임’ 그룹(Group)의 ‘닉네임을 더 쉽게 기억 할 수도 있는 거잖아.

그래서 아래와 같이 새롭게 그룹(Group) 생성을 새로 해 보았다.





< 위 이미지를 클릭하면 전체 포스트를 볼 수 있다. >











-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