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위 사진은 더카라반 매거진에서 자체 제작한 캠핑카 “월든 익스페디션“이라고 한다.

현대차 디자이너가 개발에 참여했다고 하던데, 역시, 기존 국내 캠핑카보다 세련되고 아이덴티티를 잘 잡아낸 수려한 캠핑카로 보인다.

 

요즈음 유튜브에서 캠핑카를 검색해보면,

여지없이 “르노마스터“를 베이스로 한 캠핑카가 쏟아져 나온다.

그만큼 제조사 입장에서도, 또 소비자 입장에서도 이상적인 캠핑카로 받아들이고 있는게 아닐까.

 

월든 익스페디션“을 소개해 보는 이유도…

어떤 사람들은 르노마스터 롱 휠 버전이 나오면 살거다라고 댓글을 달던데, 글쎄…

 

  • 과연 국내에서 더 긴 르노마스터 롱 휠 버전이 얼마나 가치가 있을까.
  • 화장실이 커진들 카세트(변기) 용량이 달라지진 않을테고,
  • 침대가 커진들 손해를 보는 부분 – 가령 주차공간 – 또한 그만큼 발생하겠지.

 

과연 국내 캠핑카 매니아들은 캠핑카를 타고 얼마나 자주 또 오랜동안 캠핑을 즐길까.

를~ 생각해 본다면, 대체로 주말을 이용한 1박 2일, 아니면 길어도 2박 3일 정도가 아닐까.라고 생각한다.

그래서 더 크고 더 긴 롱 휠 베이스의 차량이 나온들, 정말 취미로, 차 자체로 즐기고 싶어서가 아닌 이상, 실용적이지 않으리라 생각한다.

 

 

바로 이 지점이다.

 

한국인의 문화(?), 생활패턴, 캠핑 주기 및 기간을 고려했을때, 어쩌면 한국엔 “캠핑“이란 단어가 사라질지도 모른다고 생각한다. 그 대신 “차박“이란 개념 또는 단어가 주를 이룰수도 있다고 생각한다.

그렇게 본다면, 한국의 캠핑카 제작업체의 입장에서 진정한 경쟁자는 “테슬라“가 될 수도 있다.

 

  • 대체로 1박 2일 또는 길어도 2박 3일의 일정.
  • 어디든 널려있는 화장실 또는 화장실 문화.

 

여기에 더해서 다음과 같은 의문에 마침표를 찍어 본다면…

 

 

+ 캠핑카 시장 살아남을까 "전체 글" 읽어보기.

 

캠핑카 시장 살아남을까 – 43Gear

위 사진은 더카라반 매거진에서 자체 제작한 캠핑카 “월든 익스페디션“이라고 한다. 현대차 디자이너가 개발에 참여했다고 하던데, 역시, 기존 국내 캠핑카보다 세련되고 아이덴티티를 잘 잡아낸 수려한 캠핑카로 보인다. 요즈음 유튜브에서 캠핑카를 검색해보면, 여지없이 “르노마스터“를 베이스로 한 캠핑카가 쏟아져 나온다. 그만큼 제조사 입장에서도, 또 소비자 입장에서도 이상적인 캠핑카로 받아들이고 있는게 아닐까. “월든 익스페디션“을 소개해 보는 이유도… 어떤 사

43gear.com

 

 

 

-잼-

반응형

'walking with me'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야벳의 후손  (0) 2019.11.13
단군이 실존 인물이 아니었다는 전제.  (0) 2019.11.11
보수 우파는 정말 보수 우파일까  (0) 2019.10.26
43기어닷컴 리뉴얼을 마치며  (0) 2019.10.19
풍성한 추석 되시길  (0) 2019.09.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