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데일리 에세이(+자유주제)










43기어닷컴(43Gear.com)은, 분명히 내가 만든 커뮤니티 사이트가 맞아.

 

 

안 믿을지 몰라도,

사이트를 혼자서 운영을 하다 보니까,

때로는 내가 만든 사이트임에도 불구하고, 모든 테스트를 한 후 오픈하고 오픈하고,

기술적으로 내가 몰라도 최소한 이해 한 후에 오픈하고 오픈하고,

또 때로는 사이트의 룰(rule)을 기술적인 부분에 맞춰 가면서,

또 때로는 사이트의 룰(rule)에 맞게 기능을 통제하고 억제하면서,

운영을 하고 있는데…



eipam(봉구)” 기어가 요 “댓글“을 통해서 “저는 수정과 답변 메뉴만 있어서요…ㅠㅠ” 라고 했을때…

아… 정말 미안하더라고.

 

43기어 포럼은, 회원이 글을 삭제할 수 있는 기능이 없기 때문이지.

그 이유는, 기술적으로 운영자가 아니면 삭제가 안되는 시스템이기도 하지만,

글을 삭제하지 못하게 하려는 의도도 있어.

그래서 코드(code)를 삽입하면 가능한 이 기능을 아예 넣지 않기로 했어.

 

기어들은,

자신이 작성한 포럼의 토픽(글)을 삭제 할 수 없으니까,

글을 작성할때, 조금만 신중하게 해줘.

그 신중함을 위해서,

그리고 글을 삭제하지 말라는 뜻에서,

이렇게 한거야.

이 부분은 따로 “43기어 사용자 메뉴얼“에 정리를 하도록 할께.

 

그 대신! .......





< 위 이미지를 클릭하면 전체 포스트를 볼 수 있다. >














-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