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우리는 흔히 역사는 반복된다는 말을 하곤한다.

하지만 우리는, 역사가 반복되는 이유에 대해선 생각하길 즐거워하지 않는다.

역사가 끊임없이 반복되는 이유는, 인간의 의식이 변하지 않았기, 때문이다.

 

 

성경을 통해 증거하고 있는 예수의 구원 사역도 그렇다.

 

  • 영과 육이 파괴된 인류 > 노아를 통한 구원 > 인류의 새역사 시작 > 다시 사단의 지배 시작 > 아브라함을 택해 구원.

 

이게 성경을 통해 증거하고 있는 예수의 구원 사역의 역사다.

이 역사는 쉼없이 반복하고 되풀이 되었고, 이 역사가 곧 유대인의 역사며 동시에 인류의 역사다.

애굽에서 이스라엘을 구원해낸 여호와란 자신들의 왕이 있었음에도 유대인은 새로운 왕을 원했고,

결국 다윗의 때에 이르기까지 여호와는 이스라엘을 굳건하게 지켰다. 왕인 창조자 자신을 밀어내고 왕을 달라한 이스라엘이 기뻐서가 아니었다.

솔로몬의 때가 되자 온갖 이방신을 이스라엘로 끓어 모았고, 그곳에서 수많은 종교가 재탄생한다.

 

왕상11: 2 여호와께서 일찌기 이 여러 국민에게 대하여 이스라엘 자손에게 말씀하시기를 너희는 저희와 서로 통하지 말며 저희도 너희와 서로 통하게 말라 저희가 정녕코 너희의 마음을 돌이켜 저희의 신들을 좇게 하리라 하셨으나 솔로몬이 저희를 연애하였더라 3 왕은 후비가 칠백인이요 빈장이 삼백인이라 왕비들이 왕의 마음을 돌이켰더라 4 솔로몬의 나이 늙을 때에 왕비들이 그 마음을 돌이켜 다른 신들을 좇게 하였으므로 왕의 마음이 그 부친 다윗의 마음과 같지 아니하여 그 하나님 여호와 앞에 온전치 못하였으니 5 이는 시돈 사람의 여신 아스다롯을 좇고 암몬 사람의 가증한 밀곰을 좇음이라 6 솔로몬이 여호와의 눈앞에서 악을 행하여 그 부친 다윗이 여호와를 온전히 좇음 같이 좇지 아니하고 7 모압의 가증한 그모스를 위하여 예루살렘 앞 산에 산당을 지었고 또 암몬 자손의 가증한 몰록을 위하여 그와 같이 하였으며 8 저가 또 이족 후비들을 위하여 다 그와 같이 한지라 저희가 자기의 신들에게 분향하며 제사하였더라

 

위 성경구절은 열왕기상에 등장하는 그저 작은 한 데목에 불과하다…

각종 신들의 사당을 지어놓고 함께 봉양하는 저 모습… 이게 흰두교가 아니었냐…

 

솔로몬을 끝으로 선지자들의 시대가 되었고,

선지자들을 통해서 예수와 동행하는 이들의 삶과 그들이 가진 정신과, 다가올 미래에 대한 예언과…

아브라함과 맺은 언약을 어떻게 실천하게 되리라는 증거가 펼쳐진다.

그리고 예수는 아브라함과의 약속을, 지킨다…

 

분명하게,

예수가 십자가를 짊어진 그 순간, 성령이 온 그 순간, 이미 구원은 이루었다. 다만 끝이 아닐 뿐이다.

성경이 말하는 구원에 관해서는 이후 “구원론” 편에서 다뤄보고자 한다.

  • 다만 참고로, 한번 구원 받았으면 끝! 이란 구원파의 구원론은, 사단이 하와를 속여 에덴동산에서 추방시켰던, 그 인류 역사상 첫번째 거짓말과 같은, “거짓“이다. 이를 알기 위해선 남과 여를 창조한 그 비밀을 알아야 한다.
  • 또한 이미 성령이 왔는데, 자신이 보혜사라, 성령이라, 거짓 증거하는 뱀들 곧 박태선이나 이만희가, 자기 자신이 뱀인줄 모르지 않아. 알면서 이런짓을 한다? 어떻게? 예수의 존재를 믿지 않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천국도 지옥도 이 뱀들은 믿지 않는다. 두려움이 없는 것이다. 이런게 저주라. 이 사람아… 이 바보야…
  • 예수가 약속을 지킴과 동시에 이미 성령이 왔단다. 그게 아니면 기독교는 가짜고 구원이란 존재하지 않는게 되며, 성경 전체가 헛겉이라. 바보야… 이 사람아…

 

 

 

 

그러므로 이 성경의 구원사역이 지금 이 순간에도 되풀이 되고 있고,

이방인의 충만한 수가 차기까지, 시간이 남아있을 뿐이다.

 

 

노아의 때.

 

나는 다시 노아의 때를 되돌아 보고자 한다...

 

 

+ 예수의 타임테이블 1 – 노아의 때 "전체 글" 읽어보기.

 

예수의 타임테이블 1 – 노아의 때. – 43Gear

우리는 흔히 역사는 반복된다는 말을 하곤한다. 하지만 우리는, 역사가 반복되는 이유에 대해선 생각하길 즐거워하지 않는다. 역사가 끊임없이 반복되는 이유는, 인간의 의식이 변하지 않았기, 때문이다. 성경을 통해 증거하고 있는 예수의 구원 사역도 그렇다. 영과 육이 파괴된 인류 > 노아를 통한 구원 > 인류의 새역사 시작 > 다시 사단의 지배 시작 > 아브라함을 택해 구원. 이게 성경을 통해 증거하고 있는 예수의 구원 사역의 역사다. 이 역사는 쉼없이 반복하

43gear.com

 

 

 

-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