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위 글을 통해서 소개한 QR코드를, 이미 다운로드 받았다면,

일단, QR코드를, 삭제해 주세요!

 

위 글을 소개한 후,

한 지인에게 개인적으로 이 소식을 전하던 중,

아무래도 이 QR코드... 내가 소개해선 안될것만 같다는... 결론을 내리게 되었다...

 

우선,

그 지인이 내 말을 듣고,

 

  • QR코드 다운로드 > QR코드 리더 다운로드...

 

후에, QR코드를 스캔해 보았다고 한다.

문제는 그 다음이다.

 

QR코드를 스캔하면,

QR코드가 소개하려는 정보, 예를들면, 특정 입법 저지를 위한 페이지 주소(URL)가 뜨는데,

마음 먹기에 따라선 얼마든지, 스팸 주소를 삽입후, 스팸 주소를 클릭하게 유도할 수 있다는 점이,

마음에 걸림이 되었다.

 

이렇게 되면,

QR코드를 소개한 나 역시,

법적인 또는 도의적인, 책임을 져야한다.

 

법적 책임의 문제가 아닐지라도,

내가 직접 만든 QR코드가 아니여서, 내가 직접 정보를 입력할 수 있는 QR코드가 아닌 이상,

타인이 만든 QR코드를 소개하는게, 바람직 하거나 합당한 방법이 아니라고 결론 내린 것이다.

 

 

QR코드를 만드신 분은 너무너무 좋은 뜻으로 만드셨는데...ㅜㅜ

그래서 어떻게든 더 많은 사람들이 정보를 공유받게 하고 싶었는데...ㅜㅜ

하지만 이와같은 방법은, 방법이 잘못되었다고 생각해 QR코드를 만드신 분에게도, 양해를 구했다.

아직까진 우린, 온라인 상에서만 인사를 주고받은 사이니까...

믿고 안믿고의 문제가 아닌, 이러한 환경을 만드는것 자체가 문제라는 생각을 전달했다...

이 QR코드를 만드신 분에게도, 이래야 하는 이유를 그렇게 설명을 해드렸다...

 

이후에,

이 QR코드를 만드신 분이, 자신의 블로그 등에 소개글을 남기게 되면,

그 블로그를 소개하는 것으로, 다시금 소식을 전달하겠다.

번거롭게 해서., 미안.,

 

QR코드를 이미 다운로드 받은 기어들이 있다면,

일단, QR코드를 삭제하는게 좋겠다...

 

 

+ QR코드 삭제하세요! ㄷㄷ!

 

QR코드 삭제하세요! ㄷㄷ! – 43Gear

위 글을 통해서 소개한 QR코드를, 이미 다운로드 받았다면, 일단, QR코드를, 삭제해 주세요! 위 글을 소개한 후, 한 지인에게 개인적으로 이 소식을 전하던 중, 아무래도 이 QR코드... 내가 소개해선

43gea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