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지난 4월 경남 사천시 한국항공우주산업(KAI) 고정익동에서 한국형전투기 보라매(KF-21) 시제기 출고 퍼포먼스가 진행되고 있다. /뉴시스>

 

하태경 “국정원이 해킹 사실 은폐, 국정원장 사퇴해야”

 

방산업체 한국항공우주산업(KAI)이 해킹 피해를 본 것으로 나타났다. 배후로 북한 해킹 단체가 유력하다.

30일 KAI는 입장자료를 통해 “KAI는 해킹이 의심되는 사항에 대해 28일 경찰에 수사 의뢰했다”며 “수사기관에 적극 협조 사실관계를 철저히 밝히는 데 최선을 다할 것”라고 밝혔다.

이어 “이번 일로 말미암아 국민들께 우려를 안겨드린 점을 송구스럽게 생각한다”며 “향후 보안 강화에 모든 노력을 기울이겠다”라고 했다.

 

국회 정보위원회 소속 하태경 국민의힘 의원은 이날 오전 “국정원은 최근 북한 해킹 사건의 전모와 피해 내용을 하나도 빠짐없이 국민 앞에 공개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동시에 북한 해킹 피해에 국정원장이 총체적 책임을 지고 물러날 것을 요구했다.

 

해킹 배후 단체로 북한 정찰총국 산하 해커 조직 ‘킴수키’(kimsuky)가 거론된다.

하태경 의원실 측은 이날 “지난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과 관련해 해킹했던 단체와 최근 한국원자력연구소를 공격한 IP주소가 동일하다”며 “조사를 통해 (해당 IP주소는) 킴수키가 사용했던 것을 확인했다”고 설명했다.

 

앞서 하 의원은 “KAI 해킹이 사실이라면 최신 국산 전투기인 KF-21의 설계도면이 탈취됐을 가능성이 크다”며 “KAI 해킹이 한국원자력연구원과 비슷한 시기에 이뤄졌다는 점에서 동일범인 북한 정찰총국 산하 해커 조직 킴수키의 소행일 가능성이 크다”라고 이달 초 발표한 바 있다.

하 의원에 따르면 방위사업청은 지난달 KAI 내부시스템이 해킹당한 사실을 파악하고 국가정보원 등 관계기관과 피해 규모 및 해킹 배후에 대한 조사를 진행 중이다.

 

한편 KF-21은 ‘한국형전투기 보라매'로 별도 출고식을 통해 4월 공개된 차세대 전투기다.

 

---

 

 

 

한국항공우주산업, 해킹 피해 사실 인정

 

우리나라의 첫 국산 전투기인 KF-21 보라매를 제작하는 방위산업체가 북한으로 추정되는 세력에 의해 해킹 피해를 당한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항공우주산업(KAI)은 30일 오전 입장자료에서...

 

자세한 기사 전문을 읽고 싶다면,

위 출처 링크를 '클릭'하면 되겠다.

 

---

 

위 기사들은 모두 2021년 6월 30일 기사다.

동아일보에 따르면 방위사업청이 KAI 내부시스템이 해킹당한 사실을 파악한 건 지난달이다.

하지만 지금껏 함구하고 있다가 전날(2021년 6월 29일) 국회 정보위원회 소속 국민의힘 하태경 의원(부산해운대구갑)의 답변 요구에 해킹 피해가 사실이라고 인정했다는 것이다.

따라서 한국항공우주산업(KAI) 역시 지금껏 해킹당한 사실을 함구하고 있다가,

이제와서(2021년 6월 28일), 경찰에 수사의뢰를 했다는 것이다.

 

 

기억하는 기어들이 있을지 모르겠으나,

지난 2021년 6월 2일, "KF-21 미스터리, 출고식 이후 다시 분해됐다?"란 기사를 소개했었다.

 

지난달(5월)에 KAI 내부시스템이 해킹당한 사실을 파악했다면,

어쩌면 KAI 내부시스템이 해킹당한 사실을 파악했기 때문에, KF-21을 분해 했었는지도 모를일이다.

아니면, 어쩌면, 정확히 KF-21 분해가 언제 이루어진지 모르기에, 해킹 이전(5월)에 분해 했었는지도 모른다.

다만 분해가 된 후 중앙일보에 분해된 사실일 밝혀졌을 뿐이다.

 

왜? 왜 그랬다는 거냐. 왜? 왜?

왜? 지금껏 함구하고 있다가 하태경 발 ‘킴수키’(kimsuky) 해커조직에 의해,

한국원자력연구원 내부시스템이, 그리고 핵추진 잠수함을 연구중인 대우조선해양이 해킹당한 사실이 밝혀진 이후에,

국회 정보위원회 소속 국민의힘 하태경 의원(부산해운대구갑)의 답변 요구가 있기 하루 전날에 경찰에 수사 의뢰를 했다는 건가.

왜? 왜 그랬다는 거냐. 왜? 왜?

 

과연 이 전투기가 믿을수나 있는 전투기냐.

과연 이 전투기에 관련된 기술이 단지 북한 손에만 들어갔을까.

당연히, 그 북한의 해커조직을 비호하고 활동하는 중국 공산당의 손에 들어갔겠지.

그 필요에 따라, 북한의 해커조직의 손에 들어간 모든 데이터는, 분명히, 중국 공산당과 공유하고 있을 것이다.

이게 대한민국에서 살아가며 주변 정세를 바라보는, 일반적인 이성과 상식을 가진 사람들이 할 수 있는 합리적인 의심이다.

 

분명히 말하지만,

국민이 낸 세금으로 만들어진 전투기고, 국민이 내는 세금으로 유지되는 한국원자력연구원이고,

국민이 내는 세금으로 유지되는게 방위사업청이고 한국항공우주산업(KAI)이다.

너희가 받아가는 월급도, 너희가 쌓아올린 자산이 있다면 그 자산도 모두,

국민의 세금에서 나왔다...

 

그런데, 지난달에 해킹당한 사실을 지금껏 모르쇄로 일관하다가,

이제와서 말 한마디로 끝내겠다? "이번 일로 말미암아 국민들께 우려를 안겨드린 점을 송구스럽게 생각한다?"

누군들, 그런 말, 못할까...

 

아.,

그래서 친북, 종북, 친중, 종중들이 키우는 그들의 충성스런 일꾼들이,

KFX 혹은 KF-21에 관한 비판적인 글을 작성하면 그토록 달려들어 댓구할 가치도 없는 말들을 쏟아내는 거였구나...

쪽쪽., 빼돌려야 하니까. 쪽쪽., 빼돌리면 되니까.

매국질 해야지. 그를 위해 태어났는데.

 

나는 물론, 그러리라 알고 있었다만,

확신은, 사실관계는, 너희가 스스로 준 거란다...

 

 

 

 

+ KAI도 北에 해킹 당했다... “최신 전투기 기술 탈취 가능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