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인터넷과 웹 정보








지난 5월 1일에 난 43Gear.com이 선택한 "Editus 프론트 앤드(front-end) 에디터."에 관한 블로그 포스트를 작성했었다.


그리고 그 포스팅을 통해서 모바일 환경에서 사용시 몇가지 단점을 이야기했었다. 가령,, 작은 화면, 손가락으로 이미지 및 따옴표 삽입 위치를 만들어야 하는것 등등이었다... 하지만,, 이제,, 모든 불편함이 해소되었다.





데스크탑의 인터넷 브라우져 환경이든,, 모바일의 인터넷 브라우져 환경이든,, 아예 동일한 작업 환경으로 Fix 되었다.


그리고... 43Gear.com의 "Editus 프론트 앤드(front-end) 에디터"에 소개한 블로그 포스트 역시 수정하며 소개했던 그 글을 끝으로,, 오늘은 간단하게 블로그 포스팅을 마치려한다.


물론, 나는 블로거(Blogger)이며, 어떤 제품, 어떤 상품, 어떤 소프트웨어의 리뷰를 할때면 장점 뿐 아니라 단점에 관해서도 냉정하게 정보를 전달할 것이다.

하지만 Editus(에디투스) 프론트 앤드 에디터에 관하여 아직 단점을 발견하지 못했다. 이 시점에서, 지금까지 Editus(에디투스) 프론트 앤드 에디터를 약 세 달간 사용을 하면서 유일한 단점이 있었다면 그건 익숙하지 않은, 마치 미래에서 온 것 같은 신세계의 경험이 때로는 나를 당황하게 만들었을 뿐이다.


데스크탑의 브라우져에서의 환경과 모바일에서의 환경, 모든 것이 동일하며 모든 기능이 동일하게 작동한다. 이 다음번 Editus(에디투스) 프론트 앤드 에디터에 관한 블로그 포스팅을 “기능편”이 될 것이다. Editus(에디투스) 프론트 앤드 에디터에 관한 기능을 조목조목 살펴보려 한다. 그때에, 뭔가 단점이 발견되거나 또는 어떤 부분에서 기존의 에디터와 비교되는지 그리고 그 다름 때문에 익숙해져야 한다면 어떻게 금새 친해질 수 있는지 리뷰를 할 것이며, 단점이 발견된다면 단점도 여과없이 리뷰할 것이다. 적어도 지금, 현재, 글을 작성하고 있는 이 순간까지,, 난 여전히 이 미래에서 온 것 같은 “Editus(에디투스)“라는 프론트 앤드 에디터덕분에 설례인다…

이상으로 43Gear.com이 선택한 프론트앤드(Frontend) 에디터 “에디투스(Editus)“를 알아보았다. 정말이지 감격스럽다… 글쓰는 재미가 쏠쏠하다. 오늘은, 창작소설 작업을 해야하는데, 뭔가 블로그 포스팅을 작성할 꺼리가 없나… 고민하게 만들고 자꾸만 뭔가를 하게 하려한다.

블로거인 나에게, 가장 이상적이고 갖고싶은 에디터는 글쓰는 재미를 만끽하게 해주는 에디터였다. 가만히 앉아서 로그인을 한 후, 에디투스(Editus)를 마주한채 뭔가를 쓰려하는 지금의 환경이 나를 설례이게 한다. 그리고, 앞으로 주기적으로, 에디투스(Editus) 에디터에 관한 소식을 전달해 볼까 한다. 에디투스(Editus)에 관한 새로운 뉴스나 이슈도 이따금씩 소개하면서 말이다. 우선, 다음편엔 에디투스(Editus) 에디터의 기능을 꼼꼼히 소개해 보도록 하겠다. 이 미래에서 온 것 같은 에디투스(Editus) 에디터가, 누군가에겐 너무 생소하고 낯 선 환경일지라도,, 아무라도 하루만 사용을 해 보아도 금새 푸~욱 빠져들고 말것이다. 누구라도 그 어색함이 금새 사라지리라 확신한다.

이 자리를 빌어, Hyun(현)님께 감사한다. 나처럼 특별히 아는게 없는, 그저 이상과 꿈만 가지고 있는 사람들은 원하는 환경을 만들어감에 있어서 많은 시행착오도 겪기 마련이다. 나 역시 그랬다… 처음 Hyun(현)님께 에디투스(Editus)가 내가 사용하는 테마에서 제대로 동작을 할지 어떨지, 문제가 발생한다면 스스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지,, 걱정이 된다는 메일을 보냈었고, Hyun(현)님은 내가 사용하는 테마를 손수 확인해 주셨고, 문제가 있다면 문제를 모두 수정해 주셨다…

에디투스(Editus)에 관심이 있는 워드프레스 사용자라면 언제라도 Hyun(현)님께 문의를 해보면 좋을듯 싶다. Hyun(현)님은, 아메리칸 코리안이시기에 한글로 문의 메일을 작성해 보내도 답을 주실수 있는 분이시며, 에디투스(Editus) 에디터 개발자 분이시다. 이 의외의 인연이… 오래 지속되면 좋겠다…

이메일: hyunsupul@gmail.com

웹사이트: https://edituswp.com








-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