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당신의 애드센스 코드를 입력하세요.




이 글을 쓰기에 앞 서, 제일 먼저, “스니핏 제이(https://wpu.kr)” 운영자 “Jinn님”께 감사의 인사를 하는 바이다.

내가 한번도 내 입으로 실언 한 바 없고, 난 내 꿈을 위해 워드프레스를 공부했을뿐 기타 컴퓨터, 언어, 코딩을 할 수 있는 전문가가 아니란 사실을 말한바 있다.

내 꿈은, 페스티벌을 통해 1인 기업가, 1인 창업가가 되자!는 열정이 움직이는 커뮤니티 사이트를 만드는 것이었고, 그 커뮤니티 사이트에서 활동하는 모든 회원들은 자신이 작성한 포스트(블로그)를 통해 스스로 수익창출활동을 할 수 있어야 한다는 것이었다. 이게 43Gear의 꿈이다.

워드프레스닷컴이나 구글 블록포스트는 말 할 것도 없고, 네이버도 티스토리도 또는 트위터나 페이스북도 저마다의 방법으로 회원들이 수익창출활동을 할 수 있다. 구글의 애드센스를 활용하는 방법, 10PING을 이용하는 방법, 그 밖에 데이블이나 타불라, 또는 어필리에이터와 머천트를 연결해주는 사이트들을 이용하는 방법이나, 글을 작성하는 만큼 수익이 창출되게 해주는 회사들의 서비스를 이용하는 방법등을 통해서 말이다.





그 중에서도, 난 구글 애드센스를 통한 수익창출활동을 43Gear에서 활동하는 회원들이 할 수 있기를 희망했기에, 어떻게 하면 실현 가능할까 연구하고 공부하고 찾아보고 또 찾아보았으니… 그러던 와중에 발견한 사이트가 “스니핏 제이(https://wpu.kr)” 였다. 

"그리고 운영자이신 “Jinn님”께 질문도 많이 하였고, 상담아닌 상담도 하고 많은 조언도 받았다. 그리고 몇가지 문제가 되던 부분 역시 수정까지 해주시고… 공개해 주신 플러그인(멀티 애드센스), 잘 사용하고 잘 활용하겠습니다."

응용을 하고 연구하면 지금 내가 선택한 방법(플러그인) 이외에, 또는 좀 더 진보한 방법과 방향으로 43Gear의 회원들이 자신의 애드센스 코드를 입력하고 수익창출활동도 할 수 있겠지만 - 가령, “Jinn님”이 공개해주신 플러그인 코드를 43Gear > 프로필 페이지에서 보여지고 입력할 수 있게 - 하지만, 43Gear는 많은 고민과 많은 생각끝에 애드센스 코드 입력은 사이트 관리자인 내가 할 수 있는 시스템과 환경을 선택했다.

그 이유는, 43Gear는 관리자가 나 한 사람이기 때문이다. 난 현재 팀이 있는것도 아니고 아직은 직원이 있는것도 아니다. 사이트 관리를 전담할 사람은 물론, 악성코드나 바이러스 관리를 담당할 직원도 없다. 만약, 의도적으로 악성코드나 바이러스를 애드센스 코드 입력란에 입력한다면 사이트 운영에 심각한 장애가 발생할 수 있다는 생각에 이와같은 결정을 한 것이다. 물론, 많은 조언과 방향 및 방법에 관한 의견을 듣고 찾아보고 연구해 보았고, 워드프레스가 보안에 무대책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43Gear가 성장하고 보안을 전담하여 관리해줄 직원 또는 담당자가 생기기 전까진 이와같이 운영할 것이다. 




"방법은 간단하다. 포럼 > 애드센스 요청 게시판을 통해서 자신의 애드센스 코드를 프로필 페이지에 입력해 달라는 요청을 하기만 하면 된다. 단, 43Gear의 규칙에 따라서 자신의 프로필 페이지를 완성한 기어(회원)에 한한다."

자신의 애드센스 코드를 통해서 자신이 작성한 포스트(블로그)에 애드센스 광고가 노출되기 원하는 회원은 '포럼 > 애드센스 요청 게시판'에 자신의 아이디(ID) 또는 이메일 주소와 애드센스 코드를 입력하고 비밀글로 저장하기만 하면 된다. 그러면 43Gear.com은 위 이미지에서 보여지는 바와같이 회원이 요청한 애드센스 코드를 회원의 프로필 > 구글 애드센스 코드 입력란에 입력하면 끝. 그리고 나면 애드센스 코드를 보내준 회원이 작성한 포스트(블로그)엔 그 회원의 애드센스 광고가 노출되게 된다.

모든 테스트는 끝났다! 맨 위 ‘특성 이미지(첫번째 이미지)’에서와 같이 애드센스 광고는 잘 표현되고 잘 구현된다. 아래 이미지를 살펴보자.




위 이미지 중 두 개의 포스트(블로그)에 붉은색 마크를 하였다.


첫번째 마크된 포스트(블로그)의 글쓴이는 “admin(관리자: 나)”임을 알 수 있고, “링크는: http://43gear.com/island-project/“이다.

두번째 마크된 포스트(블로그)의 글쓴이는 “jamnetkr(회원; 나)”임을 확인할 수 있다. “링크는: http://43gear.com/아무에게도-말하지-못한-못다한-이야기-part1/“이다.


위 두 개의 포스트(블로그)를 각각 살펴보면 첫번째 마크된 포스트(블로그)엔 애드센스 광고가 노출될 것이다. 하지만 두번째 마크된 포스트(블로그)엔 애드센스 광고가 노출되지 않는다. 43Gear.com 사이트를 오픈함과 동시에 자동적으로 생성되는 “admin(운영자)”로써의 내 프로필 이외에, 동시에 43Gear에서 나 역시 회원으로 활동할 것이기에 생성한 “jamnetkr” 프로필엔 “구글 애드센스 코드”를 입력하지 않았기 때문이다. 

이 후에도 회원(기어)들이 참고할 수 있게 “jamnetkr” 프로필엔 애드센스 코드를 삽입하지 않을 생각이다. 또는 회원이 자신의 애드센스 광고가 구현되어 지는지 아닌지, 애드센스 코드 입력 요청글을 남기기 전 자신의 포스트(블로그)와 애드센스 코드 입력 요청글을 작성한 이후의 자신의 포스트(블로그)를 살펴보면, 자신의 애드센스 광고가 구현되어짐을 알 수 있을 것이다.

갈 길이 멀지만… 또 한걸음… 이렇게 끝냈다…







-잼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