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 5일 태풍 마이삭으로 인해 피해를 심하게 입은 강원 삼척시 임원항 일원에서 동해지방해양경찰청 직원들이 육·해상으로 정화활동에 나섰다.(동해해경청 제공) >

 

 

태풍10호의 중심 기압은 935hPa, 중심 부근 최대 풍속은 45m, 최대 순간 풍속 65m다.

이 태풍의 중심으로부터 동쪽 330km 안쪽과 서쪽 165km 안쪽에는 큰 폭풍이 불고 있다.

이 때문에 일본 규슈 남부와 시코쿠도 이미 태풍의 영향권에 들었다.

가고시마현 야쿠시마초 북부에는 1시간에 120mm 이상의 많은 비가 내렸다.

태풍이 본토에 상륙하기도 전에 가고시마현의 일부 지역에서는 정전 사태가 발생하기도 했다.

 

하이선은 매우 강한 세력을 유지한 채 6일 저녁 규슈에 상륙할 것으로 보여 큰 피해가 우려되고 있다.

NHK는 “규슈 지방에서 6일 늦은 저녁부터 7일 오전까지 일부 주택이 붕괴될 우려가 있는 맹렬한 바람이 불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서일본에서는 보기 드문 해일(海溢)이 발생, 해안 및 하구 부근이 침수될 가능성도 거론된다.

이번 태풍으로 인해 규슈 지역의 비행기는 대부분 결항(缺航)됐다. 신간센도 일부 지역은 운행을 중단했다.

 

---

 

 

제10호 태풍 하이선이 다가오고 있다.

태풍 바비보다 태풍 마이삭이 강력했듯 태풍 마이삭보다 태풍 하이선이 강력할것 같네.

모두들., 안전., 또 안전., 대비합시다.

이번에도 무사히 지나가길 바람~

 

나만 그렇지 않겠지...

마이삭이 지나간 이후.,

아침저녁으로 가을도 아닌, 겨울이 성큼 다가온 느낌이 들더라.

아... 한 해가., 태풍과 함께 끝나가는구나... 조금 서글프던데...ㅜㅜ

또 한 해가 이렇게 가는구나...

 

올해는 특별히 복날도 없었던것 같고...

내년엔 더하면 더하지 덜하지 않을것만 같아서 더욱...

마음이 짠하네...

 

모두들.,

남은 주말 마무리.,

잘들 하시길...

 

+ 10호 태풍 하이선이 온다.

 

10호 태풍 하이선이 온다. – 43Gear

< 5일 태풍 마이삭으로 인해 피해를 심하게 입은 강원 삼척시 임원항 일원에서 동해지방해양경찰청 직원들이 육·해상으로 정화활동에 나섰다.(동해해경청 제공) > 태풍10호의 중심 기압은 935hPa,

43gear.com

 

 

-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