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소개/소식

 

 

 

 

 

앞 서 ’43기어가 업데이트 되었다’ 에서 소개한 ‘트레이드의 법칙‘ 업데이트 된 내용을 별도로 정리해 본다.

아래는 2019년 6월 11일 업데이트 된 ‘트레이드의 법칙’ 중 ‘3. 배송료‘, ‘4. 벤더기어 신청방법‘에 관한 내용이다.

 

 

트레이드의 법칩.

 

 

트레이드의 법칙도 조금의 업데이트가 있었는데, 바뀐 내용은 트레이드의 법칙 ‘3. 배송료‘, ‘4. 벤더기어 신청방법‘에 해당하는 내용이고,

그 내용은 아래와 같다.

 

 

3. 배송료.

 

트레이드 마켓의 배송료는 기본 ‘0’원으로 표시된다.

따라서 재능/제품 트레이드를 진행하는 기어들은 배송료 포함가를 책정하여 등록을 해야만 한다.

 

예를들면, A 기어가 10,000원을 지불하고 T-셔츠를 구입시, 장바구니에는 T-셔츠 10,000 + 배송료 0원이 추가되어 있다는 것이다.

그러면, T-셔츠를 판매하는 B 기어는 배송료를 지급받지 못한다.

따라서, B 기어는 배송료를 포함한 12,500원(예)으로 T-셔츠 판매가를 책정하면 배송료에 따른 불이익을 피할수 있다.

 

향후, 시스템 업그레이드를 통해 배송료를 기어들 스스로 책정할 수 있게 하겠지만,

아직 완전한 시스템 구축을 위한 설계를 끝내지 못한점은 미안하다.

 

 

4. 벤더기어 신청방법.

 

43기어의 기어(회원)라면 누구나, 자동으로, 벤더(Vendor) 기어로써의 자격이 주어진다.

벤더(Vendor) 기어로써의 자격은, 43기어 회원(기어) 가입시, 운영자가 승인해 주어야 하는 시스템으로,

벤더 신청을 하지 않을 지라도, 운영진이 빠짐없이 트레이드 마켓을 활용 할 수 있게 승인할 것이다.

 

다만, 혹시 모를 ‘만약의 사태 : 운영진의 실수로 벤더(Vendor) 기어 승인 누락‘이 될 시,

벤더 신청은 ‘트레이드 게시판 > 벤더신청 카테고리‘ 선택후 신청글을 작성하면 된다.

 

 

 

 

 

+ 트레이드의 법칙. 업데이트 내용 "전체 글" 읽어보기.

 

트레이드의 법칙. 업데이트 내용. – 43Gear

 

43gear.com

 

 

 

 

 

-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