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유죄 인정된 ‘환경부 블랙리스트’ 사건 주요 혐의>

 

환경부 블랙리스트’ 의혹으로 기소된 김은경 전 환경부 장관이 지난 9일 징역 2년 6개월을 선고받고 법정구속된 데 대한 야당의 비판이 이어지고 있다. 청와대가 지난 10일 “이 사건이 환경부 블랙리스트 사건이 아니다”고 한 것을 두고는, “얼마나 더 뻔뻔스러워질 수 있는지 궁금하다”는 반응이 나왔다.

 

청와대 강민석 대변인은 지난 10일 서면 브리핑에서 “이 사건은 환경부 블랙리스트 사건이 아니다”며 “문재인 정부에 블랙리스트는 존재하지 않는다”고 했다.

 

이에 대해 나경원 전 의원은 “문 대통령이 답해야 한다, 몰랐다고 하실 거냐”며 “이 정권이 도대체 얼마나 더 뻔뻔해질 수 있을지 궁금하다”고 했다. 나 전 의원은 “전임 정권을 향해 그토록 냉혹한 잣대를 들이대면서 ‘적폐 청산’ 공포정국을 조성하더니, 이렇게 본인들의 그보다 더한 범행에는 관대하다니… 정말 상식적으로 이해할 수 없는 이중성, 잘못이라고는 단 하나도 뉘우칠 줄 모르는 안면몰수 정권”이라고 했다.

 

국민의힘 최형두 원내대변인은 논평을 통해 “청와대 주장대로라면 역대 어느 정부에서도 블랙리스트는 없었다”며 “전 정부에서 선임된 기관장들을 쫓아내기 위한 표적 감사와 독선적 편 가르기, 노골적 법치파괴가 ‘블랙리스트’ 아니면 무엇이 ‘블랙리스트’인가”라고 했다.

 

김예령 대변인도 “내가 하면 체크리스트, 남이 하면 블랙리스트인가”라며 “‘문재인 정부의 유전자에는 사찰 DNA가 없다'고 호언장담하더니, 법원이 밝힌 진실은 정작 그 누구보다 사찰에 ‘진심’인 정권의 민낯이었다”고 했다.

 

 

 

+ 안면몰수 정권, 얼마나 더 뻔뻔스러울 수 있나

 

안면몰수 정권, 얼마나 더 뻔뻔스러울 수 있나 – 43Gear

<유죄 인정된 ‘환경부 블랙리스트’ 사건 주요 혐의> ‘환경부 블랙리스트’ 의혹으로 기소된 김은경 전 환경부 장관이 지난 9일 징역 2년 6개월을 선고받고 법정구속된 데 대한 야당의 비판이

43gea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