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21일 경기도에서도 독감(인플루엔자) 백신 접종 후 2명이 사망한 것으로 확인됐다.

 

경기도 보건당국 관계자는 이날 "광명시보건소에서 독감 백신을 접종한 서울 시민 1명과 고양시 한 안과의원에서 접종한 1명 등 2명이 사망했다는 보고가 들어왔다"며 "다만 사망 원인과 독감 백신 접종 간 인과관계는 확인된 바 없다"고 밝혔다.

 

올해 정부가 독감 예방접종 사업을 시작한 지 며칠 되지 않은 기간에 사망 사례가 잇따르자 보건당국이 바짝 긴장하고 있다. 현재까지는 국내 총 7명의 의심 사례가 나왔다. 앞서 사망 후 인플루엔자 백신 접종 사실이 확인된 사망자는 인천, 전북 고창, 대전, 제주, 대구 등에서 나온 것으로 집계됐다.

 

인천에서는 지난 14일 무료 백신을 접종받은 17세 고등학생이 이틀 뒤 사망한 것으로 보고됐다. 20일에는 전북 고창에서 70대 여성이, 대전에서 80대 남성이 독감 백신을 맞은 후 사망했다. 또 21일 제주와 대구에서 각각 60대 80대 남성이 사망했다.

 

한편 전국에서 인플루엔자 백신을 접종받은 이후 사망 사례가 연이어 보고되면서 질병관리청은 이날 "인플루엔자 백신과 관련해 오늘 오후 4시 정은경 청장이 브리핑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

 

 

  • “부검 조사 중, 백신 접종과의 연관성은 불확실”

 

<(자료사진)인천시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과 다가오는 겨울철 독감의 동시 유행을 대비해 노숙인과 자활쉼터 이용자 등 취약계층에게 독감 백신 무료 접종을 실시하는 가운데 28일 인천시 동구 인천의료원 앞에서 쉼터 이용자들이 독감접종을 받고 있다./뉴시스>

 

인천에서 독감백신을 접종한지 이틀 뒤 17세가 숨진 것으로 확인됐다.

 

정은경 정부 중앙방역대책본부장은 19일 브리핑에서 “지난 14일 정오쯤 독감백신 무료접종을 한 인천지역 17세 남성이 16일 오전에 사망 신고가 됐다”며 “현재 부검으로 사망원인을 조사하고 있다”고 말했다.

 

정 본부장은 “아직까지는 예방접종과의 인과관계가 확인되지 않았다”며 “예방접종 후 이상반응은 없었던 것으로 파악하고 있다”고 했다.

 

이 남성이 맞은 백신은 신성약품이 공급한 국가조달 백신이었지만 유통상 상온 노출 등 문제는 없었다고 방역당국은 파악하고 있다고 밝혔다. 정은경 본부장은 “확인해서 말씀드리겠지만 제가 아는 부분에서는 독감백신 접종이 원인이 돼 사망한 사례는 국내에 없었던 것으로 안다”고 말했다.

 

이날까지 독감백신 관련 이상반응 신고는 총 353건이었다. 주사부위 통증 등 국소반응이 98건, 알레르기, 피부발진 등이 99건, 발열이 79건, 기타 69건이었다.

 

---

 

확인해서 말씀드리겠지만 제가 아는 부분에서는 독감백신 접종이 원인이 돼 사망한 사례는 국내에 없었던 것으로 안다...

확인을 아직 안했다는 말인데, 독감백신 때문이 아니라고는 어떻게 저렇게 단정지어 말할수 있다는 거냐.

그것도 질본(질병관리본부) 본부장씩 되는 사람이...

 

이 글을 읽는 기어들아...

가면 갈수록, 이런 난리와 난리가 점점더 자주 발생하겠지만...

가능하면 사태를 지켜보며 독감백신을 맞아도 맞는게 좋지 않을까 싶다.

이왕이면, 마스크 꼬옥 잘 챙기고, 가능하면, 마스크는 절대 잊지말고 늘 챙겨서...

인플루엔자(독감) 바이러스 호흡기 질환, 걸리지 않도록 조심하고...

가능하면, 독감백신은 되도록 관망하는게 좋지 않을까 싶다...

에휴...

 

아프지 않으려고 독감백신을 맞았는데, 그 독감백신을 맞은 사람중 일부가 죽었다?

그러면 무조건 그 약에 문제가 있는거다. 아닐지라도, 일단 그 약의 투약은 멈춰야 한다.

 

정상적인 국가라면,

일단 약을 교체하던가, 약을 교체하기 전까지 잠정중단을 하는게 당연한 처사다.

 

그런데?

얼마 안죽었은까., 나는 안죽고 살아있으니까., 또는.,

독감백신 때문에 사망했단 증거가 없으므로??

 

그럼 내일, 독감백식을 맞고 죽는 사람이 발생하면? 그 죽음은 또 누가 책임질거냐...

나만 아니면 괜찮다는 논리라면, 독감백신의 문제라는 증거가 없기 때문에, 그래서,

그 백신을 맞고 죽는 사람에 관해선 아무런 책임이 없는 거라 말한다면.,

그러면 그런 질병관리본부 따위에 세금 쏟아부으며 유지시켜야 할 이유는 뭐란 말인가?

 

묻고싶다...

이게, 국민의 안전을 위해 존재하는 질병관리본부의 처사인가...

 

 

+ 독감백신 사망 7명째. 경기도서 주사 맞고 2명 숨졌다

 

독감백신 사망 7명째. 경기도서 주사 맞고 2명 숨졌다 – 43Gear

21일 경기도에서도 독감(인플루엔자) 백신 접종 후 2명이 사망한 것으로 확인됐다. 경기도 보건당국 관계자는 이날 "광명시보건소에서 독감 백신을 접종한 서울 시민 1명과 고양시 한 안과의원에

43gear.com

 

 

-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