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 임상 참여자와 최종 분석 후 전문학술지 공식 결과 발표 계획.
  • 기 승인된 환자 대상 대규모 임상 시험 신속 진행 예정.

 

[메디칼업저버 정윤식 기자] 대웅제약의 '호이스타정(성분명 카모스타트메실레이트)'이 코로나19(COVID-19) 치료제로의 가능성을 엿봤다.

 

대웅제약은 호이스타정의 코로나19 치료 효과에 대한 2a상 임상 탑라인(Topline) 결과를 23일 공개했다.

대웅제약에 따르면 이번 임상시험은 총책임연구자인 서울의대 오명돈 교수 외 13개 기관 연구진이 참여해 코로나19로 입원한 경증 또는 무증상 확진 환자 총 89명을 대상으로 위약대조, 무작위 배정, 이중눈가림 방식으로 진행됐다.

중도탈락자를 제외하고 총 81명(호이스타군 환자 41명, 평균 연령 55세/위약군 환자 40명, 평균 연령 43세)을 비교해 임상적 유효성과 안전성을 분석했다.

 

그 결과 주평가변수인 바이러스 음전까지 걸린 시간은 통계적으로 유의하지는 않았지만 바이러스가 제거되는 속도가 호이스타군이 위약군보다 더 빠른 경향을 보였다라는 게 대웅제약의 설명이다.

대웅제약 관계자는 "호이스타의 작용기전이 바이러스를 직접적으로 사멸시키는 약제가 아닌, 바이러스의 세포내 진입을 막는 기전(TMPRSS2억제제)임을 감안할 때 주목할 만한 결과"라고 의미를 부여했다.

특히 대웅제약은 환자의 임상 증상이 개선되기까지 걸린 시간이 서열척도(ordinal scale)와 뉴스점수(NEWS score) 분석 결과 호이스타군에서 회복이 더 빠른 경향을 보였고, 증상척도의 개선 결과는 임상적 의미가 큰 만큼 세부 분석을 진행할 예정이다...

 

라고 한다.

보다 자세한 기사내용은,

위 링크를 통해 출처를 통해 확인하자.

 

---

 

[단독] 대웅제약 ‘호이스타정’, 서울성모병원서 코로나19 치료제 사용 추진

 

 

 

  • 서울성모병원, 호이스타정 코로나19 치료 목적 허가초과사용 검토.
  • 코로나19 경증 환자 치료 옵션 전망.

 

15일 업계에 따르면 서울성모병원은 대웅제약이 코로나19 치료제로 개발 중인 ‘호이스타정(성분명 카모스타트)’을 코로나19 환자 치료를 위해 허가초과사용을 검토 중이다. 허가초과사용은 허가받은 적응증 외 용도로 처방하겠다는 것으로 병원이 자체적으로 위원회 등을 거쳐 코드를 부여한 후 의약품을 사용하는 방식이다.

 

호이스타정은 만성췌장염, 위절제 수술 후 역류성 식도염 치료제로 국내에서 유통·판매되면서 안전성을 확보한 의약품이다. 업계에서는 강남성모병원이 임상 2/3상이 진행 중인 호이스타정 임상 결과를 긍정적으로 판단해 허가초과사용을 결정한 것으로 보고 있다.

 

그렇다고 한다...

보다 자세한 기사는, 출처를 참고하도록 하자.

 

---

 

백신을 대체할 수 있을지,

기다려보자...

 

 

+ 대웅제약 ‘호이스타정’ 코로나 치료제 가능성 확인

 

대웅제약 ‘호이스타정’ 코로나 치료제 가능성 확인 – 43Gear

임상 참여자와 최종 분석 후 전문학술지 공식 결과 발표 계획. 기 승인된 환자 대상 대규모 임상 시험 신속 진행 예정. [메디칼업저버 정윤식 기자] 대웅제약의 '호이스타정(성분명 카모스타트메

43gear.com